부제 '동화에 동화되다'... 내달 16일부터 오는 5월 5일까지

대전예당에서 펼쳐지는 '2019 스프링 페스티벌' 공연 포스터
대전예당에서 펼쳐지는 '2019 스프링 페스티벌' 공연 포스터

대전예술의전당이 '2019 스프링 페스티벌'의 개최를 알렸다. 지역 예술인들의 축제인 스프링 페스티벌은 내달 16일부터 오는 5월 5일까지 약 20일간 대전예당에서 열린다.

스프링 페스티벌은 지난 2004년부터 대전예당이 매년 개최해온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피노키오 ▲어린왕자 ▲신데렐라 ▲견우와 직녀 등 동화 4편이 오페라, 연극 등 4개의 장르로 제작돼 무대에 오른다.

개막작으로는 가족오페라 '피노키오'가 국내 초연으로 무대에 오른다. 이탈리아 작곡가 피에란젤로 발티노니(Pierangelo Valtinoni)의 작품으로 극 전체가 영어로 진행된다. 양수연 연출가, 김석구 지휘자 등과 ▲아기상어 ▲핑크퐁 ▲뽀로로 등을 지휘한 안진성 연출가를 안무감독으로 영입했다. 내달 16일부터 20일까지 앙상블홀에서 펼쳐진다.

두 번째 공연은 모차르트 음악극 '신데렐라'로 지난해 스프링페스티벌 음악극 '로미오와 줄리엣'에 이은 음악극 시리즈이다. 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아트홀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작품은 대전공연을 시작으로 당진문예의전당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각각 공연을 이어간다.

세 번째로는 다시 읽는 명작 '어린왕자'가 연극으로 무대에 오른다. 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앙상블홀에서 공연한다. 극단 새벽의 한선덕 연출가, 위기훈 각색 및 이종국·이동규 등 지역 연극인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작품은 무용 '견우직녀'로 음악과 연출해 무용드라마로 완성했다. 오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아트홀에서 열린다. 어린이날을 맞아 많은 가족관람객이 예상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전예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