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농림축산식품사업 심의위원회 개최
사업 계획 승인 및 우선순위 선정

사진=보령시청사
사진=보령시 청사

보령시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원춘 부시장과 분과별 심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림축산식품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87건, 32억7700만 원의 내년도 사업을 신청하기로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업·농촌 지속가능한 발전은 물론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 가축분뇨 자원화 촉진, 임산물 생산자 소득제고를 위한 생산․유통체계 구축 등 타당성을 검토해 사업의 자금 지원 우선순위를 선정했다.

이날 의결된 사업은 ▲건설분과 농촌생활환경정비사업 12억 6000만 원 ▲축산분과 가축분뇨처리지원사업 및 조사료생산 경영체 장비 지원 사업 등 15건 10억 6700만 원 ▲산림분과 임산물 유통구조개선사업 및 산림작물 생산기반 조성사업 등 71건 9억 5000만 원이다.

의결된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충청남도 정책심의회와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재정부의 승인을 거쳐 국회 의결 후 내년도 사업비로 최종 확정된다.

특히 시는 사업의 합리성과 타당성 논리 발굴, 담당 부서별로 농림축산식품부, 충남도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청된 모든 사업이 정부예산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원춘 부시장은 “기후변화와 농산물 시장 개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의 소득 증대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가 필수”라며 “이번에 의결된 사업이 정부예산으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