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날씨 현황( 출처: 네이버)

29일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전날(28일)과 비슷하겠고 일교차가 큰 봄날씨가 이어지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보통’이겠지만 오전에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오늘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아침(9시) 사이에 대체로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9~19도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1~3도 높겠으나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29일 미세먼지(PM10) 및 초미세먼지(PM2.5)는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대기 정체로 일부 중서부지역은 농도가 높을 전망이다. 이에 따라 세종·충북·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보됐다. 다만, 오전에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 및 강원영서·충청권에서 '나쁨' 수준이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와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2.0m, 동해 먼바다에서 최고 3.0m로 일겠다.

주말 토요일인 30일은 발해만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은 낮 12시 이후부터 밤 사이 비가 오겠다. 

충청남부와 남부지방은 남부지방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으로 새벽부터 오전 9시 사이에 비가 오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서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오전 9시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일요일인 31일에도 비 또는 눈이 오겠다.
 
29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 권역 대부분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좋음’으로 예보된 지역은 강원영동·부산·울산·경남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