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지원으로 만든 사회적 가치 실천 성과 보고 

한국연구재단이 지난 한해 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18년 사회책임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연구재단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만들어낸 사회적 가치 실천 성과를 공유하여 공익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보고서를 만들었다. 

2017년도 보고서는 ‘제6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최초보고서 발간 부분 수상과 미국 LACP 주관 ‘2017/18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보고서는 재단 소개 및 연구재단이 만드는 사회적 가치, 제3자 검증 및 수상실적으로 구성되었다.

보고서의 본문에 해당하는 ‘NRF가 만드는 사회적 가치’는 총 7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었다. 국가 성장을 위한 연구지원, 창의적인 연구인재 양성, 공공가치를 높이는 연구기반 조성 항목에는 기관의 주요 사업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건강한 연구윤리 확산과 안전한 사회 환경 기여, 지역사회 동행, 사람중심 조직문화 조성 항목에는 외부적으로 연구자와 지역사회를 위한 실천, 내부적으로 기관의 경영과 조직 문화에서 실천한 사회적 가치 성과를 담았다.

노정혜 이사장은 “기관의 본분인 창의적 연구지원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성실히 수행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갈 것이며, 특히 2019년은 창립 10주년을 맞는 해로서 새롭게 비전을 수립하고 사회적 가치 실천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려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고서는 연구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ㅇ 한국연구재단은 전 학문분야를 아우르는 국가기초연구지원시스템의 효율화 및 선진화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학술 연구개발 활동 및 관련 인력의 양성과 활용을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지원하는 국가대표 연구지원 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