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임헌성 서부농협 조합장과 전용석 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장이대전 농축협 최초로 펀드에 가입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대전서부농협]
 임헌성 서부농협 조합장(왼쪽)과 전용석 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장이 28일 대전 관내 농축협 최초로 서부농협이 펀드판매를 개시함에 따라 펀드에 가입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대전서부농협

대전서부농협은 28일 펀드판매업 인가를 취득함에 따라 대전 농축협 최초로 펀드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헌성 서부농협 조합장과 전용석 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장이 서부농협에서 판매하는 펀드에 최초로 가입했다. 그 동안 서부농협은 고객 니즈에 부합한 금융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자산증대 기여를 위해 지역농협을 통한 펀드판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임헌성 서부농협 조합장은 “이번 서부농협 펀드판매는 대전 농업인을 비롯한 고객에게 다양한 자산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금융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의미가 있다"며 "더 많은 고객이 농협의 펀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서부농협은 현재 채권형 및 MMF 등 원금손실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안정성 위주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