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참여 우대

서천군은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주민을 다음달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서천군은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주민을 다음달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서천군은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주민을 다음달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정원 25명 중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연임 위원을 제외한 10명으로, 만 18세 이상의 군민 또는 군 발전에 관심이 있는 충남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군은 주민참여예산의 역할과 기능이 중요해짐에 따라 위원회 정원을 당초 20명에서 25명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사회적 취약계층의 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 여성, 장애인, 다문화가정 참여 신청 시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2년 동안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과 예산편성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군민 제안공모 사업 및 군 주요 시책사업 심의 등 예산 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직접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위원회 구성에 따라 다음달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읍면 단위 주민자치위원회 등과 연계한 지역 회의 기능을 강화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제를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주민참여예산제도를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