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시민과 함께 행정혁신을 찾다'...오는 5월 13일까지 50일 간

서산시 청사 전경(원안은 맹정호 서산시장)
서산시 청사 전경(원안은 맹정호 서산시장)

서산시가 민선7기 변화의 원년을 맞아 정부의 정책방향과 기조 아래 시민이 원하는 정책과 행정혁신을 발굴하기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

 “제1회 서산시 행정혁신 굿~아이디어 공모는 이달 25일부터 오는 5월 13일 까지 50일간이다.

이번 공모에는 ▲일 잘하는 조직 만들기 위한 행정혁신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방안 ▲출산보육 및 청년 정책분야 ▲규제개혁 및 노인복지 분야 ▲관광개발 및 문화분야 ▲기타 사회적가치 실현방안 및 시정혁신 등 시정과 관련된 사항을 시민과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행정혁신 제안을 발굴할 계획이다.

응모는 서산시 홈페이지 시민참여(굿~아이디어 공모)함과 국민생각함, 이메일, 방문,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획기적이고 창의적 혁신 제안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의 사전 실무검토를 통해 실행계획과 2020년 본 예산확보 등 제반 행정절차를 거쳐 시정에 적극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올해 6월중 제안심사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우수 시민 제안에 ▲대상 100만원(1명), ▲우수 70만원(2명), ▲장려 20만원(8명) 등의 상을 수여한다.

또 공무원이 제안한 ▲대상50만원(1명), ▲우수30만원(1명), ▲장려20만원(1명)을 시상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민선7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큰 만큼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시정성과를 높여 나가고 시민들이 원하는 정책을 도입해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