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의원총회서 바른미래 김관영 원내대표 비판 ‘유감’
“패스트트랙 관련 논의했을 뿐, 탈당 권유한 사실 없어”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한국당 홈페이지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한국당 홈페이지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대전 대덕구)이 자신이 바른미래당 의원들을 만나 탈당을 권유했다는 주장에 이의를 제기하며 유감의 뜻을 밝혔다.

정 의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어제(21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방송에서 제 실명을 거론하면서 ‘바른미래당 탈당설은 자유한국당의 이간질’이라고 얘기해 참으로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 탈당설은) 그것은 본인들 내부 문제일 것이다. 제가 바른미래당 의원들을 만나서 탈당하라고 권유한 사실은 전혀 없다. 그것은 팩트에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지난 21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일부 인터뷰에서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바른미래당의 의원들을 개별적으로 만나고 있다, 그러고 보니까 그분들 생각이 복잡하더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그 얘기를 했기 때문에 이분들(자유한국당)이 철저하게 지금 우리 당에 있는 의원들을 개인적 친분 관계를 이용해 설득을 하고 있고, 적어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들어가지 말아달라고 하는 얘기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가 방송에서 한 주장은 정 의장이 지난 19일 tbs라디오 ‘색다른 시선, 이숙이입니다’와 인터뷰에서 한 발언을 문제 삼은 것으로 분석된다.

당시 정 의장은 “바른미래당 의원들 어제, 오늘 사이에도 몇 분씩 말씀 나눠봤는데 굉장히 고민이 많더라”, “저희가 바른미래당 의원들에게 헌정사에 치욕스러운 이름을 남겨도 되겠느냐는 말씀을 드리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에 정 의장은 “당을 떠나 동료 의원으로서 바른미래당 의원 몇 분들한테 ‘패스트트랙은 절대 안 된다. 이러이러한 이유로 안 되지 않겠나. 어떻게 하면 바른미래당이 패스트트랙에서 좀 빠져 나올 수 있겠느냐’ 이런 것을 진지하게 논의한 사실은 있다. 이것은 당연히 국회의원이라면 해야 될 일이 아닌가”라고 반박했다.

한편 한국당을 뺀 여야 4당(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은 선거제 개편안과 함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 법안 및 검·경 수사권 조정을 위한 형사소송법 개정안 등을 패스트트랙에 태우기로 잠정 합의했다. 그러나 바른미래당 일부 의원들이 공수처법을 포함한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대하면서 추진에 제동이 걸린 상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