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취임식 "그간의 경험으로 조합원과 임업인들의 소득향상을 노력"

"공주시산림조합원들의 뜻을 잘 받들어 최고의 산림조합으로 만들겠습니다. 그간 공직생활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산림조합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 발전되도록 하겠습니다."

20일 취임한 하헌경 제8대 공주시산림조합장(54, 사진)이 취임일성으로 이같이 말하고 "조합원들에게 산림소득이 발생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하 조합장은 "우리나라의 산림정책은 산림탄소경영 ,산림복지서비스 증진 ,산림재해방지 및 산림생태계 보전 강화 등을 주요과제로 추진중에 있다"며 "이에 발 맞춰 우리 산림조합은 국가의 산림정책 실행의 한축의 기관으로써 공주시 산림의 보존과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의 실현으로 산림소득이 발생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과정에서 공약한 사항은 정직하고 당당하게 현실을 판단하고 조화롭게 대처해 조합원과 임업인 여러분의 소득향상을 위해 하나하나 실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톤을 높였다.

그러면서 "공직생활을 위해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하여 산림조합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 발전되도록 추진해나가겠다"고 피력했다.

하 조합장은 "산림도 이젠 전문경영의 시대다. 체계적인 전략과 중장기적인 비전을 수립해야 한다"며 "기후변화에 따른 현대화된 양묘장을 조성해 수익창출에 앞장서고 나무시장을 확대 운영해 조합원이 생산한 조경수와 임산물의 판로개척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또 "앞으로 조합원들을 마음 속 깊이 새기며 조합원, 임업인 여러분과 함께하는 조합장이 되겠다"며 "조합원을 대표해 산림조합의 발전과 역할 확충을 통해 지역발전에도 헌신 노력하고 봉사하겠다"고 다시 강조했다.

하 조합장은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김정섭 공주시장님, 박병수 공주시 의회 의장님과 시의원님, 황인욱 서부지방산림청장님과 산림청 직원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