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법인 나라원(주), 친환경 액비 생산 '세 마리 토끼'

농업법인 나라원(주) 최은배 대표가 새롭게 생산한 액비를 소개하고 있다.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꽃게와 생선을 활용해 농작물 생육에 도움을 주는 액비를 만드는 기술이 상용화 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주대학교 안승일 교수와 최은배 대표가 공동으로 창업한 농업회사법인 나라원(주)은 버려지는 폐 꽃게 등을 구입해 EM(천연 유용미생물) 액비로 재탄생 시키는 회사다.

충남 태안에 ‘둥지’를 틀고 있는 나라원은 EM액비 생산으로 쓰레기 저감, 환경오염 방지, 친환경 액비 생산 등 ‘세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은 기업으로 유명하다.

나라원에서 생산하는 EM액비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아미노산이다. 모든 농작물의 생육에 기초가 되는 아미노산을 20여개나 갖고 있고 함량도 다른 제품에비해 5-10배 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액비는 작물의 종합영양원으로 동화작용을 촉진해 고품질 다수확 및 수세 회복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나라원에서 생산되는 EM액비는 원재료 등으로 인해 아미노산이 풍부할 수 밖에 없다. 다량의 아미노산 함량 수치가 높고 키토산과 각종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는 서해안의 새우, 꽃게, 생선 등을 통째로 갈아 최소 6개월 이상 발효 시켜 만들어 낸 산물이기 때문이다.

나라원 EM액비는 이 같은 친환경 공법으로 만들어져 생산하는 꽃게아미노88과 크릴아미노88 모두 유기농업자재로 공식인증을 받았다. 

또 지난 2017년에는 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에 따라 벤처기업으로도 인정받았고, 조달청으로부터 경쟁입찰참가자격도 득했다.

이 같은 성과로 인해 나라원은 최근 농협경제지주 제주지역본부와 유기농자재 구매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충청권을 넘어 전국 각지에서 구매 계약이 잇따르는 상황이다.

최은배 대표는 “전국 최초로 버려진 꽃게를 이용한 EM액비 생산라인을 구축했다”며 “농민들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생산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