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사제’ 김남길과 김성균이 역대급 남남케미를 만들고 있다.

형사보다 더 형사 같은 ‘사제’와 사제보다 더 자비로운 ‘형사’가 만났다. 화끈한 액션으로 나쁜 놈들을 응징하는 사제와 그 옆 허세 충만한 겁쟁이 형사. 멋짐과 코믹을 넘나드는 두 남자의 공조가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극본 박재범/연출 이명우/제작 삼화네트웍스) 속 다혈질 신부 김해일(김남길 분)과 쫄보 형사 구대영(김성균 분)의 이야기다.

김해일과 구대영의 공조에 탄력이 붙으며 케미 또한 터졌다. 서로 마음을 열고 가까워지니 환상의 콤비가 따로 없다. 이를 연기하는 김남길과 김성균은 그야말로 찰떡 케미를 보여준다. 대본 속 대사인지 아니면 애드리브인지 분간할 수 없는 연기 호흡이 쉴 새 없는 재미를 만들고 있는 것. 여기서 극중에서 선보인 두 남자의 케미를 짚어봤다.

◆ 어영부영 공조 시작 “소고기 콜”

김해일과 구대영의 공조는 어영부영 시작됐다. 김해일은 교황님의 기적적인 도움으로, 이영준(정동환 분) 신부의 의문사를 재수사하게 됐다. 이를 막아야 하는 카르텔 악당들은 능력 없는 형사 구대영을 김해일의 파트너로 붙였다. 그렇게 시작된 두 남자의 공조. 신경전을 펼치던 두 남자는 “소고기 특수부위 콜” 내기를 걸며 얼떨결에 한 팀을 이뤘다. 선글라스를 낀 포스 넘치는 사제 김해일과 주섬주섬 안경을 꺼내 쓰는 형사 구대영의 모습은 범상치 않은 케미를 예고했다.

◆ 이것은 공조인가 방해인가

두 남자의 공조는 시작부터 티격태격이었다. 구대영은 김해일의 수사를 방해하기 위해 그를 쫓아다녔고, 김해일은 그런 구대영에게 치대지 말라고 경고했다. 김해일이 부순 입간판을 부여잡고 울상을 짓는 구대영은 “정상이 아니야. 이 신부 놈아”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구대영을 꿰뚫고 있는 김해일과 그런 김해일의 페이스에 점점 말려드는 구대영의 모습 등 아웅다웅 톰과 제리 같은 두 남자의 케미가 유쾌함을 선사했다.

◆ 이제는 간호까지 해주는 사이

김해일과 함께 다니며 구대영은 점점 변화했다. 사실 구대영은 뜨거운 피를 가진 열혈 형사였다. 과거 조폭 황철범(고준 분) 무리들에 의해 동료를 잃고, 현실과 타협하는 나약한 형사가 된 것. 김해일이 위기에 빠지자 구대영은 기지를 발휘해 그를 구해냈다. 다친 김해일을 간호하는 구대영과, 그런 구대영이 다시 과거의 모습을 찾을 수 있게 무심한 듯 따뜻하게 조언을 건네는 김해일의 모습은 훈훈했다.

◆ 김남길x김성균, 위장 잠입 작전

도둑으로 위장한 김해일과 구대영의 콤비 플레이는 웃음을 선사했다. 두 남자는 이영준 신부의 혈흔 증거를 찾기 위해 위장 잠입을 펼쳤다. 가죽 재킷을 입은 김해일과 길리슈트를 입은 구대영의 변신은 등장부터 안방극장을 빵 터지게 했다. 김남길과 김성균은 바닥을 기고 몸을 숨기는 등 코믹 연기를 펼치는가 하면, 긴장감 넘치는 상황 속 몸짓으로 대화를 하며 폭소를 유발했다. 한껏 물오른 두 남자의 케미에 센스 넘치는 자막까지 등장, 역대급 장면들을 탄생시켰다.

극중 김해일과 구대영이 붙는 장면이면 쫄깃한 재미가 만들어진다. 이는 차진 연기 호흡을 자랑하는 김남길과 김성균의 시너지 때문. 탄력 붙은 공조와 함께 앞으로 이들이 또 어떤 콤비 플레이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한편, 반환점을 돌며 더욱 흥미진진해질 2막을 여는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는 오는 22일(금)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