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공주서 워크숍…양 도시 간 민간 교류 활성화 방안 모색

19일 세종시 새롬동 통장협의회가 공주시에서 워크숍을 열고 세종-공주, 두 도시 간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19일 세종시 새롬동 통장협의회가 공주시에서 워크숍을 열고 세종-공주, 두 도시 간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세종시 새롬동 통장협의회가 19일 공주시에서 워크숍을 열고 세종-공주, 두 도시 간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 최 일선에서 활동 중인 통장들의 사기진작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 8월 세종-공주 간 맺은 상생협약에 따라 주요 관광시설을 둘러보는 시티투어 코스에서 진행됐다.

새롬동 통장 30여 명은 ‘세종·공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시티투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 공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공주 박물관, 공산성, 마곡사 등을 둘러보며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새롬동 통장협의회는 앞으로 새롬동과 공주 지역 주민자치 단체와 민간 교류 및 주민협력 사업 등 상생 협력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강신우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시티투어를 통해 새롬동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세종과 공주의 상호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