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까지, 개별주택 2만호, 공동주택 9만호

아산시는 2019년도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단독·다가구주택) 2만1836호와 공동주택(아파트·다세대·연립주택) 9만7040호에 대한 의견을 오는 4월 4일까지 열람 및 의견을 접수한다.

이번 개별(공동)주택가격(안)은 1월 1일을 기준으로 조사·산정, 검증된 열람가격으로 최종 결정가액은 4월 30일 결정·공시된다.

의견이 제출된 개별주택에 대해서는 열람가격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한국감정원이 재검증을 실시해 아산시(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처리 결과가 통지된다.

공동주택가격(안)은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 접속해 열람 및 의견을 제출하거나, 시청 세정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한국감정원 천안지사 FAX(041-561-4421)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또 개별주택가격(안)은 시청 세정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 및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한기영 세정과장은 “주택가격은 재산세, 취득세 등 지방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국세, 건강보험료 등의 재정적 부담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을 열람하고 의견이 있을 경우 기한 내에 제출 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