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국가균형발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대전시가 18일 2시 중회의실에서 ‘정부 혁신도시 활성화 정책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전시가 핵심과제로 떠오른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 지역인재 의무채용 확대 등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시는 18일 2시 중회의실에서 ‘정부 혁신도시 활성화 정책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해 2월 현 정부가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고 주요 정책으로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혁신도시 시즌2’를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데 대한 대응논리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지난 15일 개최된 더불어민주당-대전시 예산정책협의회에서도 시는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집권여당의 책임 있는 역할을 요청, 이해찬 당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의 지원약속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번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정부 공공기관의 이전 및 혁신도시 추진 현황 분석 ▲대전시 혁신도시 조성 및 공공기관 유치 당위성 마련 ▲혁신도시 조성에 따른 파급효과 분석 등 3가지다. 

김추자 시 자치분권국장은 “공공기관 대전 유치를 위한 선결과제로 혁신도시 지정이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혁신도시로 지정 될 수 있도록 지역 정치권과 적극 공조해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