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유성구는 이달 21일까지 ‘유성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2기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의 권익과 책임을 존중하고, 청소년의 자치권을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 관련 정책과 문제점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여 청소년 권익증진에 도움을 주며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유성구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청소년육성 및 보호에 관한 조례’에 따라 매년 청소년참여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유성구에 거주하거나 소개 학교를 재학중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위원으로 위촉된 청소년들은 유성구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해 주도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자문 및 평가 할 수 있다.

참여위원회에 지원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유성구청소년수련관(관장 양은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임기는 1년이며, 유성구 청소년 정책개발 워크숍, 구청장 및 구의장 간담회, 정책제안을 위한 회의를 추진한다. 임기동안의 우수활동 청소년에게는 유성구청장 명의 표창장도 수여한다.

유성구청 관계자는 “청소년 정책 수립과정에 청소년참여위원회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유성구 청소년들의 권익 신장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