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겁다. (사진=방송 캡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겁다. (사진=방송 캡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포털 실검 1위에 이틀째 올라 주목된다.

김학의는 이른바 '별장 성접대 사건'의 핵심 인물로 박근혜 정권 때부터 거론돼 왔지만, 당시 정권에선 '문제 없음'으로 종결됐다.

김학의 전 차관에서 성접대를 한 건설업자 윤중천씨와 함께, '성접대 장소'가 수면 위로 떠올랐고, 각종 시사프로그램에서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지만, 그는 '봐주기 수사' 의혹 속에서 당당했고, '무혐의' 처분까지 받았다.

한 방송에 따르면 네일아티스트인 한 여성은 윤씨 소개로 별장을 방문했다가 김학의와 윤씨가 자신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성관계를 가지려고 했다고 진술하는 등 그들을 향한 진실고백이 곳곳에서 마침내 쏟아지는 형국이다.

즉 그 날, 그 별장에서, 짐승의 눈과 맹수의 눈을 경험하고 성적으로 유린을 당한 여성들이 용기를 내 '진술하기' 시작한 것.

사정이 이렇다보니 '김 전 법무부 차관 성접대 의혹' 이슈를 다시 조사하고 있는 검찰이 그를 직접 불러서 조사하기로 했다.

각종 보도에 따르면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그를 15일 오후 3시 서울동부지검으로 소환한다.

이와 관련 김 전 차관이 조사에 응할 가능성은 전문가들에 따라 다르지만 '불투명하다'는 게 중론이다. 과거사위가 조만간 활동을 종료한다는 점에서, 이 같은 관측은 힘을 얻는다.

이에 따라 김 씨가 어떤 결단을 내릴지 주목된다. 그는 현재 주사위를 만지작 거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움켜쥔 오른손을 펼칠지 주목된다.

-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