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등재 이후 관광산업 생태계 점검과 활성화 제안 및 열린토론

공주시가 오는 18일 오후 2시 50분 고마 컨벤션홀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열린 토론회’를 펼친다. 사진은 공산성 전경.
공주시가 오는 18일 오후 2시 50분 고마 컨벤션홀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열린 토론회’를 펼친다. 사진은 공산성 전경.

공주시가 오는 18일 오후 2시 50분 고마 컨벤션홀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열린 토론회’를 펼친다.

이번 토론회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이후 공주시 관광산업 전반에 대한 생태계를 점검하고 관광산업 관련 전문가, 단체, 종사자, 시민 등 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관광산업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고제 판소리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조관행 문화관광과장의 ‘관광산업 현황 보고’, 오명규 보건과장의 ‘공주시 맛집활성화 정책 방안’, (사)한국관광개발연구원 이동원 소장의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위한 의제 제안’이라는 주제 발표에 이어 자유토론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공주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이며, 관광산업 관련 분야에 있는 단체, 여행사, 음식점, 숙박업, 교통 등 과 관광산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시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문화재야행, 공산성, 무령왕릉 한국관광 100선 선정 등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관광산업 전반에 대한 점검 필요성이 대두됐다”며  “공주시 관광산업에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