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까지 기초영농기술 및 영농정착 교육

당진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 장면
당진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 장면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센터 소강의실에서 귀농·귀촌인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영농기술 및 영농정착 교육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역량강화에 돌입했다.

당진시로 이주한 신규농업인과 예비 귀농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오는 8월말까지 총21회, 10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귀농·귀촌인들이 성공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과수, 채소 등 품목별 기초기술 교육을 비롯해 안정적인 귀농정착을 위한 마음가짐과 작목선택 요령, 귀농정착 사례, 농정시책, 현장학습, SNS활용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학습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11일 진행된 개강식에서는 윤재윤 농업기술센터 소장의 인사와 한만호 도시농업팀장의 교육과정 설명에 이어 ‘농촌으로 가는 길’ 성여경 대표의 지역주민과의 융화, 부부 농촌생활 갈등관리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기술과 농업정보 부족으로 귀농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귀농인들에게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귀농 선배들의 어려움 극복과정을 교육해 이들이 자신감을 갖고,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