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균(두번째 줄 왼쪽 다섯 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11일 대전 사무처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기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에서 블로그기자단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20명)은 대국민 소통 채널을 활용, 국민이 공감하는 산림복지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11일 대전 사무처 대회의실에서 ‘제2기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도입한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20명)은 대국민 소통 채널을 활용, 국민이 공감하는 산림복지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산림복지정책 소개, 기자단의 역할·활동사항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9개월간) 진흥원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fowi) 등에 기사를 포스팅(posting, 올리기)하며 산림복지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주요 행사에 참여해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진흥원은 기자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소정의 원고료(활동비)를 지급하고, 산림복지시설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 사전답사여행), 역량강화교육 및 활동 우수기자 포상 둥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제2기 산림복지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달 11∼21일까지 누리 소통망(SNS, Social Network Service)을 통해 총 144명이 접수해 1차 내부심사와 2차 외부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이 선발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