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시의회 정문서 기자회견 "대전시가 공론장 만들어 달라" 촉구

대전여방협이 11일 오후 2시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소연 의원의 발언에 대해 사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바른미래당, 서구6)과 대전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이하 대전여방협) 갈등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김 시의원이 최근 모 인터넷방송에 출연해 자신들을 음해했다며 대전여방협 회원들이 기자회견까지 열며 반발하고 나선 것.  

대전여방협은 11일 오후 2시 대전시의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소연 의원은 피해자 지원시설을 음해하는 일방적 주장과 행보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김 의원이 지난 8일 바른미래당 하태경TV에 출연해 '얘네들 도둑질은 죽을 때까지 못 끊는다, 상근자 가족이 우르르 가서 먹고 마시고 논다'며 상담소활동가들을 범죄자, 무뢰한 집단으로 치부하는 흑색선전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전여방협은 "이런 엄청난 인격살인 수준의 발언을 하기 전에 의원신분으로 무엇을 했느냐"며 "도대체 공익의 이름으로 이런 마타도어를 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이들은 김 의원을 향해 "사실 확인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 없이 일방적으로 업무마비를 초래하는 과도한 자료를 요구하고, 막말 주장으로 피해자 지원시설을 폄훼하고 있는 행위를 중단하고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대전시를 향해서도 "그간의 행정감독 내용을 점검하고 피해자지원 정상화를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김소연 의원은 지난 1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와 지자체 예산을 받는 여성단체의 횡령, 갑질 등 민원을 제보 받는다"는 내용을 게시한 이후 "피해자들의 고통을 먹고사는 자들", "입에 쓰레기를 물고 사는 사람들" 등 대전 지역 성폭력상담소를 향한 날선 비판을 이어왔다. 

이어 지난 8일 하태경 바른미래당 국회의원이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대전 지역 성폭력상담소 활동가들을 비난하는 행보를 보이며 대전여방협과 갈등을 빚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