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분야 청년정책 공모 추진

서천군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군은 상향식 청년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위풍당당 서천지기 청년정책’공모를 오는 11일부터 5월 17일까지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에게 기회를! 서천에는 활력을’이란 비전을 바탕으로 군이 총력 추진하고 있는 청년정책에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효과성 및 지속가능성 등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청년참여 ▲청년일자리 창출 ▲청년문화 개선 ▲청년생활 지원 등 4개 분야이다.

군은 제안된 정책들을 실무부서와 청년정책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개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내년부터 청년정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수제안에 대한 시상은 최우수상 1명 군수상과 시상금 100만 원, 우수상 2명 군수상과 시상금 50만 원, 장려상 3명, 군수상과 시상금 30만 원으로 나눠 오는 6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청년 모임 및 단체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서천군 기획감사실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은 서천군청 홈페이지 공고 및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청년정책 공모는 청년들이 지역사회 주체 또는 지킴이로서 직접 정책을 수립하고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서천군은 지속적으로 지역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