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 KF99', 황사 마스크 등이 화제다. (사진=홈페이지)
'미세먼지 마스크 KF99', 황사 마스크 등이 화제다. (사진=홈페이지)

 

미세먼지 마스크 KF99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전국적으로 황사는 물론이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면서 미세먼지 마스크 구입 요령과 착용법, 마스크 종류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업계에 따르면 황사와 함께 미세먼지 일수가 늘어나고 농도까지 높아지면서 '미세먼지 마스크 KF99' '황사마스크 KF94' 등의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종류가 많은데, 그날 그날 황사는 물론이고 미세먼지 상황 등을 고려해 착용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마스크를 잘 보고 구입해야 한다.

'보건용 마스크'는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또는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 보호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식약처 허가제품은 69개사 372개(18.3.13.기준)가 있다. 포장에 '미세먼지 마스크 KF99' 처럼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80', 'KF94', 'KF99'가 표시되어 있는데, 'KF' 문자 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더 크다.

황사는 물론이고,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질수록 '미세먼지 마스크 KF99'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칫 숨쉬기가 어렵거나 불편할 수 있으므로 개인별 호흡량 등을 고려해 적당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착용할 때는 코와 뺨에 밀착되게 하고, 세탁한 마스크는 다시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허가받은 미세먼지 마스크 현황은 식약처 홈페이지 → 분야별 정보 → 바이오(한약/화장품/의약외품) → 의약외품 정보 → 의약외품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