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4개시·도의회를 대표해 홍재표 충남도의회 부의장,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이숙애 충북도의회 교육위원장(왼쪽부터)이 28일 오전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일본정부의 역사왜곡 등을 규탄하는 공동성명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권 4개시·도의회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일본정부의 역사왜곡, 강제징용에 대한 배상, 위안부 사죄문제 등을 규탄하는 공동성명서를 채택했다.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홍재표 충남도의회 부의장, 이숙애 충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은 28일 오전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공동성명서 채택을 위한 서명식을 가졌다.  

이들은 공동성명서를 통해 지난 26일 국무회의에서 유관순 열사에게 최고등급 건국훈장인 ‘대한민국장’을 추서키로 의결한 것을 환영하고, 1919년 3.1운동 이후 1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일제잔재를 청산하지 못한 현 상황을 지적했다.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은 “그동안 합당한 평가를 받지 못한 이름 없는 독립운동가에 대한 추가 발굴 노력과 보훈도 지속되어야 한다”며 “최근 일본정부의 무책임한 태도에 대한 강력한 사과 촉구와 함께 우리정부의 확고하고 결연한 대응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