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억원 투입 8월 착공, 어진동복컴에 2894㎡ 규모
미디어 복지 실현...교육·체험, 콘텐츠 제작·방영 등

세종시 시청자미디어센터 조감도.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2894㎡(약 877평) 규모로 사업비 64억원(국비 50억, 시비 14억)을 들여 설치된다.
세종시 시청자미디어센터 조감도.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2894㎡(약 877평) 규모로 사업비 64억원(국비 50억, 시비 14억)을 들여 설치된다.

세종시가‘미디어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시청자미디어센터를 내년 3월까지 완공하기로 했다.

이춘희세종시장은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정례기자회견을 갖고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설립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미디어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는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2894㎡(약 877평) 규모로 사업비 64억원(국비 50억, 시비 14억)을 들여 설치된다.
 
공사는 내달초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하고 8월 착공해 내년 3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한다.

센터에는 스튜디오 등을 갖춘 제작 공간(645㎡), 교육 및 체험 공간(442㎡), 다목적 공개홀(435㎡), 이용자 커뮤니티 공간 등이 들어선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이 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 관련 교육과 체험활동을 수행하고, 시청자들의 영상제작을 돕기 위해 촬영 장비를 대여하고 콘텐츠 제작 시설을 대관한다.

또 미디어 접근성이 열악한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미디어를 대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미디어 복지를 실현할 방침이다.

또한 시민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방영하도록 지원하고 각종 공모전과 영상제, 경연대회 등을 열어 미디어 문화를 확산토록 하며 젊은 층이 많은 우리시의 특성을 반영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의 원활한 설립과 운영을 위해 시청자미디어재단(방통위 산하 미디어 전문 기관)과 협력해 우리시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공간과 운영 체계를 구축한다.
 
이춘희 시장은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세종시민들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미디어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 추진 과정에서 세종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보다 유익하고 편리한 미디어 교육?이용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