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 유아인 애호박 (사진: 영화 '버닝' / 유아인 SNS)
버닝 유아인 애호박 (사진: 영화 '버닝' / 유아인 SNS)

배우 유아인의 화제작 영화 '버닝'이 방영된다.

27일 오후 10시 30분 배우 유아인·스티븐 연·전종서 주연의 '버닝'이 케이블 채널 CGV에서 방영되는 가운데 주연 배우 유아인이 물의를 빚었던 '애호박 게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한 트위터 사용자는 지난 2017년 11월 자신의 개인 SNS에 "유아인은 그냥 한 20m 정도 떨어져서 보기엔 좋은 사람일 거 같다…냉장고 열다가도 채소칸에 뭐 애호박 하나 덜렁 들어있으면 가만히 들여다보다가 갑자기 나한테 '혼자라는 건 뭘까'하고 코 찡긋할 거 같다"라는 글을 업로드 한 바 있다.

이에 유아인은 직접 "애호박으로 맞아봤음?(코찡끗)" 이라는 답변을 남겼고 이후 일각에서 해당 발언이 폭력성 및 여성 혐오적 논란을 띄고 있다며 한차례 큰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이후 유아인은 자신을 지적하는 일부 누리꾼들과 계속해서 설전을 이어가게 됐고 이에 대해 그는 BBC KOREA와의 인터뷰에서 "대상이 남자·여자인지 모르고 농담을 걸었는데 일이 번져나가는 걸 보면서 억측과 오해를 무기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굴복하거나 사과하고 싶지 않았다"라며 자신의 소신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그러나 '버닝'은 일부 대중들의 보이콧 사태에도 불구, 제71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 및 국제비평가연맹상 및 벌칸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달 프랑스 영화 비평가 협회(Club Média Ciné)가 선정한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