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반 운영, 취업연계 프로그램도 제공

당진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게차 자격증반 실습 장면
당진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게차 자격증반 실습 장면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기관인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꿈드림은 진로탐색 검사를 통해 개인별 적성과 흥미를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운영 과정은 자격증 취득반과 취업연계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자격증 취득반은 바리스타 2급과 중장비, 컴퓨터자격증 등의 과정이 운영되며, 취업연계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사업인 내일이룸학교와 고용노동부 사업인 취업성공패키지를 연계해 추진된다.

또 멘토링 프로그램은 제강기능사 자격증을 갖고 있는 현대제철 명장과 1대 1로 배우는 ‘금속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에는 만9세부터 24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시험 접수비를 제외한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기타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자격증 취득 지원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문 모(17)군은 “운전을 해본 경험이 없어서 자격증 공부하는데 생소한 단어들이 많아 어려움이 있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합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꿈드림은 지난해 문 모 군 외에도 바리스타 2급 4명, 컴퓨터(ITQ한글) 6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