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밝힌 '2019년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 자격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밝힌 '2019년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신청 자격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개발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는 지난해 도입돼 공공기관에서 제품구매시 발생하는 감사부담을 해소하고 기술개발제품 구매 확대 및 납품실적 없이도 공공기관에 납품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지난해 시범구매제도를 통한 중소기업 판로개척 등 성과가 확인돼 올해는 2000억 원 이상으로 지원규모가 대폭 확대되며 제품 선정을 위한 지원계획 공고 횟수도 4회로 늘린다.

또 시범구매제품 중 성장 잠재력 또는 수출가능성이 높은 제품은 맞춤형 지원*을 통해 히트 혁신제품 육성과 선정제품에 대한 증명서를 발급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 수출 및 정책자금 융자 지원 및 공용홈쇼핑, 정책매장 등 민간시장 진출지원 등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지원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공구매종합정보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