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표 MBG 회장, 구속영장심사 법원 출두
임동표 MBG 회장, 구속영장심사 법원 출두
  • 지상현 기자
  • 승인 2019.02.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2시 30분부터 대전지법 331호 법정서 영장 심사
박정기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 발부 여부는 이날 늦게 결정될 듯

임동표 MBG그룹 회장이 구속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정으로 들어오고 있다.
임동표 MBG그룹 회장이 구속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정으로 들어오고 있다.

사기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임동표 MBG 그룹 회장이 법원에 출두했다.

대전지법 박정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0일 오후 2시 30분부터 대전지법 331호 법정에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사기)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임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를 시작했다.

임 회장은 구속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이날 오후 2시 20분께 법정으로 들어갔다. 임 회장은 "혐의를 인정하느냐", "피해자들에게 투자금을 반환하겠느냐"라는 기자 질문에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고 법정으로 입장했다.

대전지검 특수부는 임 회장을 비롯한 MBG그룹 관계자 8명을 특경가법상 사기 및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임 회장 측은 변호인 선임 등을 이유로 영장실질심사를 한차례 연기하기도 했다.

구속영장 발부 여부는 이날 밤께 나올 것으로 보인다.

구속영장심사는 임 회장과 함께 영장이 청구된 MBG 회사 관계자들도 동시에 진행된다.
구속영장심사는 임 회장과 함께 영장이 청구된 MBG 회사 관계자들도 동시에 진행된다. 사진은 법정 밖에 게시된 일정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