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충남대기술지주회사가 19일 성과보고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를 가졌다.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과 충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19일 오후 1시 유성 메드블럭에서 ‘자회사 성과보고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 행사에는 7개 자회사 가운데 무릉(대표 : 최거석), 밴폴(서우열), 승진바이오(대표 : 김경중), 에이치티(대표 : 김영진), 지론텍(대표 : 이종현), 촉(대표 : 여수아) 등 6개 업체가 참가해 투자, 비즈니스모델, 해외진출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 앞에서 성과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성과를 보고하는데 그치지 않고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에이’를 통해 자회사들에게 한달 간 집중적인 컨설팅을 진행해 기업들의 핵심 경쟁우위와 미래가능성을 부각시키는 데 초점을 뒀다.

충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 민태기 대표는 “이번 성과보고회 및 투자유치설명회를 계기로 하여 자회사들에 대한 좀 더 적극적인 후속 지원하겠다”며 “올해는 8개의 자회사를 추가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7년 설립된 충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의 우수기술과 기업의 자본력이 결합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등록된 연구소기업들로서 현재 7개 기업이 등록돼 있다. 기술지주회사 자회사들은 액셀러레이터 및 VC의 후속투자를 유치했으며 매출 및 고용창출, 해외 진출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