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세종시교육청이 지역사회와 교육현장의 소통을 위한 '2019년 제5기 학생·학부모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18일 세종시교육청이 지역사회와 교육현장의 소통을 위한 '2019년 제5기 학생·학부모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지역사회와 교육현장의 소통을 위한 '2019년 제5기 학생·학부모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학생기자단은 학생의 시각에서 교육현장 소식을 전달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기계발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학생기자단은 2020년 1월, 학부모기자단은 2020년 2월까지이며, 기자단 활동을 위한 연수 지원과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은 물론 학생기자는 봉사활동 시간 인정, 학부모기자는 소정의 원고료 지급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세종시 소재  초·중고등학생, 유초·중·고교에 자녀가 재학 중인 학부모이며 평소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와 SNS 운용 능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는 오는 3월 15일까지 지원 서류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소통담당관 홍보담당 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3월 21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발대식은 4월 6일 개최 예정이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교육공동체 간 공감대를 형성하여 함께 성장하는 세종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이번 학생·학부모기자단 모집에 세종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