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SBS 미추리, 월호리 월하성 마을에서 촬영…유재석 “예쁘다” 찬사 이어져

sbs 미추리8-1000 시즌 2 방송화면 캡쳐.

서천군이 어촌마을이 방송촬영지로 각광받으며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면 월호리 월하성 마을이 지난 15일 방송된 SBS ‘미추리8-1000’(이하 미추리) 시즌 2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월하성 마을은 초승달 모양 해안을 품은 작은 포구마을로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가 추천한 어촌체험마을로 유명하다.

이 마을은 지난 2001년부터 군 어촌휴양마을로 지정돼 조개류 채취 등 맛 좋은 해산물이 깔린 ‘보물창고’로 회자되며 갯벌 수확체험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재석, 양세형, 장도연 등 출연진들이 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찬사가 이어졌다. 특히 햇볕이 내리쬐는 바다풍경을 보며 연신 “반짝반짝 너무 예쁘다”며 찬사를 쏟아냈다.

또 수목극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SBS ‘황후의 품격’에서는 비인면 선도리 해안마을이, 영화 원더풀 고스트에서는 홍원항이 주요 배경으로 나왔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장도연과 김상호가 잡은 싱싱한 주꾸미는 서천군 9경9미9품 중 9품에 속하는 해산물로, 군 대표 축제인 제20회 동백꽃·주꾸미 축제가 오는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