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부터 면‧동 순방, 시민들 목소리 현장에서 직접 듣고 소통-

최홍묵 계룡시장이 지난 11일 두마면을 시작으로 14일 까지 관내 4개 면동에 대한 연두순방을 성황리에 마쳤다.
최홍묵 계룡시장이 지난 11일 두마면을 시작으로 14일 까지 관내 4개 면‧동에 대한 연두순방을 성황리에 마쳤다.(사진=계룡시 제공)

최홍묵 계룡시장이 4일 간의 관내 면·동에 대한 연두순방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함께 소통했다.

지난 11일 두마면 부터 시작해 14일 마무리된 이번 연두순방은 형식과 격식을 최소화하고 시민과의 거리감 없는 대화를 통해 다양한 여론을 수렴했다는 평가다.

연두순방을 통해 최 시장은 지난해 사업 성과와 인구7만 자족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올해 시정 방향,  2020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개최 준비, 시민생활체감형 SOC사업 추진 등을 비롯한 주요 역점사업을 시민들과 적극 공유했다.

또 현장에서 시민들의 시정에 관한 고견과 불편사항, 애로사항을 귀담아 듣고 시정에 적극 반영,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주민 건의, 민원사항은 순방자리에 참석한 부서장들에게 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지시, 시민들로부터 시정에 대한 신뢰를 쌓았다는 여론이다.
 
이번 연두순방을 통해 접수된 시민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은 50여건으로 경로당 신축, CCTV 설치, 등산로 정비, 버스노선 조정, 도로 정비 등 시정 전반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시는 제안된 정책 및 건의사항을 담당부서에 전달하고 현지 확인 및 종합적인 검토과정을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건의자에게 추진상황과 조치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지난 4일간 면‧동을 순회하며 현장에서 전해들은 시민들의 고견은 마음속에 깊이 새겨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의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은 조속히 처리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