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예보 일기예보(제공:케이웨더)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15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은 아침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해안과 제주도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온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 내륙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다시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오늘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올 예정이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서해5도, 제주도산지 1~3cm, 서울.경기도,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 1cm 내외이고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5~10mm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 경남해안, 제주도 5mm 미만이 될 예정이다.

남서풍이 불면서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도~영상 6도로 평년보다 1~5도 가량 높겠지만낮 최고 기온은 1~12도로 평년보다 1~3도 가량 낮겠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대전 영하 3도 낮최고 기온은 5도가 예상된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15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 권역이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지만, 일부 중부내륙과 일부 호남지역에서 오전에 대기정체로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서울·경기도·세종·충북·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16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으나,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남동진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전 권역에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주말이 시작되는 1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일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