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귀농귀촌 안내 도우미 10명 위촉식 가져

공주시가 13일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지역의 정보를 생생하고 신속·정확하게 안내하기 위해  ‘귀농귀촌 안내 도우미’ 위촉식을 가졌다.
공주시가 13일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지역의 정보를 생생하고 신속·정확하게 안내하기 위해 ‘귀농귀촌 안내 도우미’ 위촉식을 가졌다.

'귀농 귀촌 홍보는 우리에게 맞기세요'

공주시가 13일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지역의 정보를 생생하고 신속·정확하게 안내하기 위해  ‘귀농귀촌 안내 도우미’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공주시귀농인협의회원 중 읍·면별 1명씩 추천받아 총 10명의 귀농귀촌 안내도우미를 위촉했다.

귀농귀촌 안내도우미는 귀농귀촌 선배로서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귀농 우수사례와 다양한 시책사업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주택, 농지, 작물선택 요령, 농가 방문 등 농촌에서 필요한 정보를 현장에서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귀농귀촌 안내도우미를 통해 시와 예비 귀농귀촌인 사이의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됨으로써,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인구 유입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일환 농촌진흥과장은 “귀농귀촌 안내 도우미는 예비 귀농귀촌인이 느끼는 막연한 부분을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끼면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앞으로 예비 귀농귀촌인 영입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과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