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일 부여리조트서 열려...교수 등 40여명 참가

충남도립대 교육실습지원센터는 13일까지 이틀간 부여리조트에서 대학 교수 등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수법워크숍’을 열었다.
충남도립대 교육실습지원센터는 13일까지 이틀간 부여리조트에서 대학 교수 등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수법워크숍’을 열었다.

충남도립대가 유대인 교육법 하브루타를 학습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수법 향상에 힘을 모으고 있다.

충남도립대 교육실습지원센터는 13일까지 이틀간 부여리조트에서 대학 교수 등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수법워크숍’을 열고 전문가 특강과 교수법 노하우 공유 등 교육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박영순 거재대 교수의 ‘가르침과 배움은 함께한다’와 김명찬 인제대교수의‘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상담기법’ 등 교수법 향상을 위한 특강이 펼쳐졌다.

박영순 교수는 특강을 통해 ▲경험과 기억의 관계 ▲학습동기 유발 및 유지 등을 설명하며 학생들 중심의 교수법으로 접근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박 교수는 유대인의 교육법인 하브루타 전략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잠재적 능력을 발굴 하도록 유인하는 개방형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명찬 교수는 ▲학사경고자의 심리적 특성 ▲유형분석 및 대응전략 등을 설명하며 교수-학생 간 신뢰와 지속적인 관계 맺기가 교육의 핵심 요소라고 제언했다.

허재영 총장은 “4차 산업혁명 등 우리 사회는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 놓여 있으며, 이러한 변화를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인재 양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이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수법 향상의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