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석교동장, 이재기 씨의 부인인 오순석 석교동 주민자치위원, 석교동에 500만원을 기탁한 이재기 씨(왼쪽부터)
13일 석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 이재기씨가 부인 오순석 석교동 주민자치위원, 김태수 석교동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전 중구 석교동 행정복지센터는 13일 한 주민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

2005년부터 옥계방범대원으로 활동해 온 이재기 씨(63)는 길어지는 경기침체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직접적으로 돕기위해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석교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된 성금 500만 원은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전기장판, 연탄 등 생필품 구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씨는 “그동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을 내왔는데, 우리 지역 주민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못 봐서 안타까웠다”며, “힘이 닿는데까지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작은 정성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수 동장은 “명절이 지난 후 이웃 나눔 손길이 뚝 끊겨, 어려움이 있었는데 가뭄에 단비와 같은 이번 기탁이 정말 감사하다”며, “내 이웃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이해하고 함께 그 짐을 나누기 위한 이번과 같은 나눔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