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법 개정안과 도시재생 사업 당위성 ‘강조’
14일 강훈식 의원과 지역인재 채용확대 방안 토론회 공동개최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국회의원(대전 서구갑)이 대전 지역 청년일자리 확대와 구도심 도시재생 사업 추진에 발 벗고 나섰다.

12일 박 의원에 따르면 지역 최대 현안인 청년일자리 확대 문제와 도시재생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8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해당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박 의원은 김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혁신도시법 제정 전 이전한 공공기관에도 지역인재 채용을 의무화해야 한다”며 “대전‧충청권을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의원은 총리실 국무조정실장(장관급)과도 혁신도시법 개정안에 긴밀하게 협의해왔다.

박 의원은 또 “상대적으로 낙후된 서구 구도심 지역 주민들의 생활공간을 쾌적하게 단장하는 것은 주민편의 증진이라는 측면과 구도심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이라는 측면에서 그 필요성이 크다”며 김 장관에 사업 필요성을 역설했다.

박 의원은 오는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토교통부, 강훈식 의원(충남 아산을)과 공동으로 ‘지역인재 채용범위 광역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지역인재 의무채용 대상기관에 대전 이전 공공기관을 소급적용하는 박 의원안과 전국 6개 권역을 광역단위로 묶어 지역인재를 채용하도록 하는 강 의원안을 두고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