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한국문화관개발, 단체관광교규 업무협약 체결

김석환(왼쪽) 홍성군수는 12일 제주도민의 홍성 단체관광 유치를 위해 제주도 한국문화관광개발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김석환(왼쪽) 홍성군수는 12일 제주도민의 홍성 단체관광 유치를 위해 제주도 한국문화관광개발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올해를 ‘관광 원년의 해’로 정한 홍성군이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인 제주도민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주도민의 역관광의 발상에 착안한 것으로 다음달 말부터 제주도에서 찾아오는 단체관광객들을 홍성에 지속적으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홍성군은 12일 군청에서 제주도 한국문화관광개발과 함께 단체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박2일 이상 머무는 관광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숙박 여행상품 구성 및 판매 협력 ▲CI 및 여행 협력 지정업체 문구사용 협력 ▲문화관광 버스투어 지원 및 홍보 기념품 제공 ▲숙박영상(IPTV, 포스터, 리플렛, 지면) 상품 홍보 ▲각 기관 간 자원, 정보 공유 및 활성화 사업 등의 적극 발굴 추진이다. 

이번 협약을 위해 한국문화관광개발은 지난 1월 8일 홍성을 방문해 숙박업소, 여행지, 음식점에 대한 사전답사를 실시하했다. 또 C&B 코스메틱과 협력 사업으로 제주도산 화장품 재료를 이용한 화장품 개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바 있어 관광 이외의 상품 개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홍성군의 관광 활성화에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단체관광 교류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홍성을 찾아오는 제주도민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물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만족할 수 있는 관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