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한 원룸에서 굶주려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애완견 11마리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천안시 한 원룸에서 굶주려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애완견 11마리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천안시 한 원룸에서 굶주려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애완견 11마리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2일 천안서북경찰서와 천안시 등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오전 11시 40분께 천안시 서북구 한 원룸에서 11마리의 개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천안시유기동물보호소·천안시 관계자와 함께 출동해 10평 남짓 원룸 내부에서 숨진 11마리의 개를 발견했고, 1마리의 개를 구조했다.

현장에서 발견된 개의 품종은 모두 말티즈로 2∼4살로 추정되며, 수컷 6마리와 암컷 6마리다.

경찰과 천안시 등은 사체에서 외형적 학대는 발견되지 않아 개들이 먹이를 먹지 못해 굶주림에 숨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당시 간신히 숨만 내쉬고 있다 발견된 암컷 1마리는 천안시유기동물보호소 연계로 병원치료를 받고 있지만, 오랜 기간 굶주림에 따른 장기 손상 등으로 회복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세입자가 사정상 개인적 이유로 집을 비웠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질병 등 개들의 사망 원인을 찾기 위해 검역원에 부검을 의뢰했고, 부검결과에 따라 동물보호법위반 혐의 적용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