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에웨더 예보 주말 날씨.

8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아침기온은 7일보다 10도 이상 떨어지는 곳이 많아 대부분 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강추위가 절정에 이른다.

기상청예보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경남,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7일 오후 11시를 기해 한파특보가 발효됐다.

한파가 영향을 떨치며 오늘 아침은 전일보다 10도 이상 기온이 떨어지곳이 많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있어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

8일 아침 최저기온은 –15~-2도, 낮 최고기온은 –2~7도로 평년보다 4~5도 가량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오전 최저기온은 대전 영하 8도, 청주 영하 7도, 전주 영하 8도 등으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대전 2도이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 예보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이겠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강풍까지 불면서 산불 등 화재예방과 시설물 관리에도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3m 이상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9일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아침 한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