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 직접 듣고 소통행정 강화-

최홍묵 계룡시장이 11일 부터 두마면을 시작으로 관내 4개 면‧동에 대한 연두순방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사진=지난해 두마면에서 진행된 최 시장 연두순방 모습)
최홍묵 계룡시장이 11일 오후 두마면을 시작으로 14일 까지 관내 4개 면‧동에 대한 연두순방을 진행,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사진=지난해 두마면에서 진행된 최 시장 연두순방 모습)

계룡시가 11일 부터 14일 까지 관내 4개 면‧동을 대상으로 연두 순방을 진행, 시민들과 현장 소통에 나선다.

시는 이번 연두순방을 통해 올해 시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현안사업과 주요정책 등을 시민들과 공유하면서 시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게 된다.

시는 특히 2019계룡군문화축제와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민‧관‧군 협력 및 홍보 방안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이번 연두순방에서 적극 수렴할 방침이다.

연두순방 자리에서는 각 부서장들이 시민들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한 해결방안을 즉각 답변, 시민들의 궁금증과 건의사항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시는 연두순방에서 수렴된 의견은 사안의 시급성, 파급성, 필요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추진사항을 지속 관리해 나갈 작정이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시민들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사소한 의견까지 귀담아 듣고 꼼꼼히 살펴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면서 이번 연두순방의 의미를 설명했다.

순방 일정은 다음과 같다.

▲11일 두마면 ▲12일 엄사면 ▲13일 신도안면 ▲14일 금암동 순이다

시간과 장소는 오후1시50분, 해당 면‧동사무소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