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창조적 주인공을 찾아가는,
큰꿈이학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 모여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기관장 강숙영)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모집대상은 대전 관내 초등학교 4학년 ~ 6학년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학습지원(국어, 영어, 수학), 전문체험활동(사고력체조, 공동체놀이, 언플러그드코딩, 음악줄넘기, 3D펜, 드론교육 등), 자기주도, 자기개발, 상담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운영됐던 주입식·수동적인 교육에서 탈피해 2019년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탐구·체험, 프로젝트 학습, 문제해결 학습으로 새롭게 수업방법을 개선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매일 오후 4시부터 센터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석식도 제공된다. 또 방과후아카데미 활동 종료 후 안전한 귀가를 위해 청소년지도사가 동승하여 거주지 부근 거점지역까지 운행하는 귀가버스도 제공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대전광역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관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신청방법은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로 상담 후 방문하면 된다.

평송청소년문화센터 강숙영 기관장은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 지역사회연계 활동을 통해 참가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미래 핵심 역량인 창의성 기반의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참여청소년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신장시키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