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공주시는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8년 충남 농촌체험학습 운영 성과 보고회에서 농촌체험학습장 52개소에 대한 충남교육청 인증패가 수여됐다.
지난 24일 공주시는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8년 충남 농촌체험학습 운영 성과 보고회에서 농촌체험학습장 52개소에 대한 충남교육청 인증패를 받았다.

공주시가 농촌체험활성화를 위해 육성하고 있는 관내 농촌체험농장 3개소가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인증을 따냈다.

시는 지난 24일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8년 충남 농촌체험학습 운영 성과 보고회에서 농촌체험학습장 52개소에 대한 충남교육청 인증패가 수여됐다.

공주시에서 인증 받은 농장은 아람누리(대표 김영숙), 약손산방(대표 이민희), 청신목장(대표 이순주) 등 3개소다.

농촌체험학습장 인증은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곳을 대상으로 엄격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인증기간은 3년으로 공주시에는 이번에 인증 받은 곳을 포함해 총 20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정광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속적인 농촌체험관광 기반 구축과 운영자의 역량강화 교육 전수 및 농촌체험학습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성과”라며 “도시민의 농촌생활에 대한 체험과 휴양 수요를 충족시키는 각종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농촌체험관광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