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일자....혁신 2기 한 걸음 더 성장하는 세종교육 출발

세종시교육청이 28일 오는 3월 1일자 유·초·중등 교육공무원에 대한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인사 규모는 교육전문직원 29명, 교장(원장) 35명, 교감(원감) 46명, 교사 848명 등 총 958명이다.

이번 인사는 신설학교 4개교(유치원 1 , 초등학교 1 , 중고등학교 2)를 중심으로 근무 희망지를 참작해 인사관리원칙에 따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인사발령 발표 시기를 앞당겨 3월 새학년 교육과정 운영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월 1일자 교육청 조직·기능 개편에 맞춰 임전수 장학관을 정책기획과장으로, 사진숙 장학관을 교원인사과장으로, 김동호 장학관을 민주시민교육과장으로, 금용한 연세초등학교장을 세종시교육원장으로 각각 발령했다.

또한, 승순화 두루유치원장을 교육연구관으로 임용하고, 장학사 15명을 신규 발령했다.

금번 인사의 특징은 혁신 2기 혁신교육·미래교육·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와 교육청의 역량을 집중하고 학생지원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구성원들을 배치하는데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자치가 강화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교육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가르치고 배우는 것에 충실한 학교, 미래형 창의적 교육과정을 구현하는 새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육주체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신규교사 인사발령은 오는 2월 11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승진 및 신규교사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은 오는 2월 27일 오루2시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