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10개읍면 주민과 소통행보
물부족문제 해소 등 주민건의 159건 쏟아져

김돈곤 청양군수가 지난 25일 비봉면까지 10개 읍면 순방일정을 모두 소화하면서 군정 및 민원의 조화에 대한 접점 찾기, 군민이 주인 되는 새로운 공동체 가꾸기 등에 한 발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가 지난 25일 비봉면까지 10개 읍면 순방일정을 모두 소화하면서 군정 및 민원의 조화에 대한 접점 찾기, 군민이 주인 되는 새로운 공동체 가꾸기 등에 한 발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가 지난 25일 비봉면까지 10개 읍면 순방일정을 모두 소화하면서 군정 및 민원의 조화에 대한 접점 찾기, 군민이 주인 되는 새로운 공동체 가꾸기 등에 한 발 다가섰다.

변화와 행복을 2019년 군정 핵심어로 정한 김 군수는 우선 정책변화가 가져오는 군민행복을 강조했다.

청양군보건의료원 3과 신설과 전문의 배치가 가져온 군내 의료환경 변화와 그에 따른 주민 혜택, 경로당 운영비 증액 소식을 접한 노인층의 반응을 소개하면서 행복한 변화에 대한 확신을 공유했다.

김 군수의 의지와 행보를 반기는 분위기는 18일 목면 순방에서 4살짜리 세쌍둥이로부터 환영 꽃다발을 받는 장면, 현장맞춤형 대안 제시와 설명에 이어 자연스럽게 터져 나온 박수 소리에서 단적으로 나타났다.

윤종인 기획감사실장의 현장감 넘치는 사업계획 소개 또한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공감과 협조 분위기를 이끌어냈다.

김 군수의 순방은 노인회 등 기관단체 의견수렴, 지역발전유공자 표창, 장수노인 감사패 전달, 효자효부 표창, 2019년 군정 운영방향·핵심현안사업·읍면별 주요투자사업에 대한 설명, 군민과의 대화 순으로 차질 없이 진행됐다.

목면순방 때 세쌍둥이의 환영 꽃다발을 받은 김돈곤 청양군수.
목면순방 때 세쌍둥이의 환영 꽃다발을 받은 김돈곤 청양군수.

이번 순방을 통해 주민들이 가장 많이 요구한 것은 물 부족 문제 해소방안이다. 주민들은 소규모 저수지 조성, 대형관정 지원, 기존 저수지 녹조문제 해결, 하천수 활용을 위한 수로관 설치 등을 건의했다. 또 마을주변 소하천 정비 요구도 많았다.

김 군수는 “물 부족문제의 시급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대청호 상수원 공급을 위한 관로설치 현황, 금강 물을 활용한 농업용수 공급계획 등을 추진한다"며  “우선순위에 따라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서둘러 추진하고 중장기계획이 필요한 것은 그것대로 대응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또 “군민과의 대화에서 제기된 수많은 사안을 정리해 현지 출장, 제도 개선, 상급기관 건의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중장기 접근이 필요한 사업은 시책구상 및 군정방향에 접목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읍면순방에서 나온 주민 건의는 모두 159건으로 정산면 24건, 장평면 23건, 대치면 20면, 비봉면 19건, 청양읍 16건, 청남면 15건, 남양면 14건, 화성면 12건, 운곡면 9건, 목면 7건 순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