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예산읍부터 시작

황선봉 예산군수가 12개 읍면 연두순방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황 군수는 지난 18일 예산읍을 시작으로 현장에서 직접 군민의 목소리를 들으며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지난 21일 고덕면 순방 때는 마을회관이 증축됐지만 비가림 시설과 안전 난간이 설치돼 있지 않아 추락위험 등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크다는 주민들의 민원이 있었다.

이에 예산군은 연두 순방 바로 다음날 현장을 찾아 민원인과 면담을 갖고 현장 확인을 했으며 23일 비가림 시설과 안전 난간 설치공사를 발주하는 등 발 빠른 행정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황 군수는 연두순방 시 의전은 최소화하고 군민 중심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군민과 대화 시간을 대폭 늘리는 등 섬김행정을 적극 구현하겠다는 의지다.

예산군은 연두순방에서 제안된 건의사항에 대해 해당부서에서 1~2일 이내에 건의자와 면담을 갖고 현장을 방문토록 했으며,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조치계획을 수립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을 펼쳐 주민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황 군수는 “군민과 소통의 시간을 확대함으로써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불편 사항은 최대한 신속히 처리해 군민을 위한 섬김행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