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확대간부회의 참석, "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향한 가치 함께 실현될 때 진정한 대한민국으로 나갈 수 있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명선 논산시장이 23일 오전 민주당사에서 진행된 확대간부회의에 참석, 예비타당성 제도개선과 지방이양일괄법 조속처리를 강력 요청했다.(사진=논산시 제공)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공동위원장을 맡고있는 황명선 논산시장이 중앙당 확대간부회의에 참석, 예비타당성 제도 개선과 지방이양일괄법 조속 처리를 촉구했다.

23일 민주당사에서 진행된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한 황 시장은 "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향한 가치가 함께 실현될 때 진정한 대한민국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서 이 같이 촉구했다.

이날 민주당 확대간부회의 자리에는 이해찬 당대표를 비롯해 홍영표 원내대표, 박주민 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 전체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황 시장은 "진정한 자치분권을 위해서는 예비타당성 제도 개선과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지방이양일괄법을 조속 처리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66개 법률 개정을 통해 571개 중앙정부의 사무를 지방으로 이양하는 지방이양일괄법이 다음달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협력이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황명선 논산시장
황명선 논산시장

황 시장은 또 "현재 정부에서 시행 중인 예비타당성제도는 공익적 측면에서 국가균형발전과 사회적 가치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번 기회에 근본적인 제도개선이 검토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KTX훈련소역 설치문제 등과 관련,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연간 130만명의 훈련병과 가족들을 위한 공익적·사회적 가치가 높은 사업인 만큼 국가적 차원에서 예타면제사업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당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황명선 참좋은지방정부공동위원장은 "불평등 없는 국가균형발전이야말로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시대적 소명"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함께 잘사는 포용국가'를 향한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실천을 위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