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간호사회 테나(TENA), 예비간호사에 장학금 전달

사진 왼쪽부터 배경화 간호팀장, 윤혜성 간호부장, 최은서 학생, 홍민정 테나회장, 방금식 간호국장, 김인희 팀장, 이선미 파트장.
(왼쪽부터) 배경화 간호팀장, 윤혜성 간호부장, 최은서 학생, 홍민정 테나회장, 방금식 간호국장, 김인희 팀장, 이선미 파트장이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을지대병원 간호사회 테나는 23일 병원 간호보 사무실에서 예비간호사에게 희망을 나누는 테나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700여 명의 간호사들로 구성된 테나는 지난 2012년부터 매월 급여의 일정금액을 적립해 적립금 일부를 예비간호사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을지대 간호학과 4학년 최은서 예비간호사이이다. 최 양은 오는 3월부터 모교병원인 을지대병원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최은서 예비간호사는 “테나장학생으로 선발돼 기쁘다”며 “앞으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을지대병원의 간호사가 되겠다”는 감사의 말과 함께 예비 간호사로서의 포부도 밝혔다.

윤혜성 간호부장은 “예비간호사들이 꿈을 키우는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7년전부터 선배간호사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매년 장학금을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예비간호사들이 희망찬 내일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