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지난해보다 늘어
생애최초, 신생단체 힘입어 지난해보다 50건 증가

충남문화재단이 진행한 충남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결과 623건의 사업이 접수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52건이 증가한 수치이다.
충남문화재단이 진행한 충남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결과 623건의 사업이 접수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52건이 증가한 수치이다.

충남문화재단은 지난 18일 마감된 올해 충남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결과 623건의 사업이 접수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건이 증가한 수치이다.

문화재단은 지원건수가 늘어난 이유로 생애최초창작지원사업 신설과 신생단체 증가 등을 꼽았다. 단위 사업별로는 생애최초창작지원 24건, 신진예술가지원 47건, 신생예술단체지원 71건, 전문예술창작지원 378건, 지역특화문화브랜드기획지원 27건, 그랬슈콘서트지원 5건, 레지던스프로그램지원 7건,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12건, 충남향토문화예술육성지원 52건 등이다.

문화재단은 사업별로 서류심의, 현장평가, 전문가 심의 및 총괄심의 등을 거쳐 다음달 중순경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현보 대표이사는 “공모접수 마감 결과 청년예술가와 신생예술단체가 크게 늘었다”며 “이는 충남의 문화예술 생태계에 변화조짐과 함께 성장 가능성을 예고하는 것이어서 긍정적인 결과로 평가할만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