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까지 93개교 석면교체 현장 정밀 점검

충남교육청은 석면교체 현장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정밀 점검에 나선다. 학교 석면교체 현장.
충남교육청은 석면교체 현장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정밀 점검에 나선다. 학교 석면교체 현장.

충남교육청은 석면교체 현장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정밀 점검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겨울방학 중 석면교체가 진행 중인 도내 93교(초 56교, 중 21교, 고 16교)에 대해 다음달 15일까지 학교 석면제거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서는 학교 석면 해체, 제거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와 감리 철저 이행실태 등 석면교체 추진상항을 점검한다. 공사가 진행 중인 학교별로 모니터단(점검반)을 구성해 실시하게 된다.

점검반은 학교장, 석면관리인, 학부모 2~4명, 관(환경) 단체, 환경전문가, 감리자 감독자 등으로 구성 된다

이들은 학교석면 해체와 제거 가이드라인 사전설명, 사전청소, 비닐밀폐, 석면모니터단 운영현황, 석면 잔재물 검사, 책임 확인제 운영 여부 등 석면철거 공사의 부실을 방지하고 학생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특히 학교 석면 해체․제거 완료 후 모니터단이 합동으로 실시한 잔재물 조사를 통과한 경우에 후속공정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한 석면해체․제거 가이드라인이 현장에서 이행되고 있는지 철저히 확인하고 점검할 계획이다.

박종진 시설과장은“학교 석면 철거ㆍ제거 공사의 부실을 방지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학교 석면 교체 현장을 면밀히 점검해 석면 없는 안전한 학교현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